건강관리
예민한 대장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아침 가벼운 식단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침마다 예민한 대장활동으로 인해 출근길이 굉장히 난감할때가 있는데요ㅠ
그렇다고 아침을 안먹을순 없고....
예민한 대장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아침 가벼운 식단 추천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이 안 좋으시면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양배추 계란이랑 두부 그리고 흰살 생선
간단하게 드시기에는 바나나가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소화가 용이하며 영양이 풍부한 오트밀을 추천드립니다. 밤새 불려서 드시거나 죽처럼 끓여드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예민한 대장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아침 가벼운 식단을 추천 및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과일과 채소: 과일과 채소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대변을 부드럽게 하고 배변 활동을 돕습니다. 바나나, 사과, 오렌지, 토마토, 오이, 당근, 브로콜리 등이 좋습니다.
단백질: 단백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어 과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달걀, 우유, 요거트, 견과류, 생선, 두부 등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영양소입니다. 흰 쌀밥, 빵, 시리얼 등은 피하고 현미밥, 통밀빵, 오트밀 등과 같은 통곡물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