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삶은 계란만 먹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삶은 계란은 두개만 먹어도 포만감에 배가 불러서 좋더라구요
다이어트로 삶은 계란을 먹어 볼까 하는데요
삶은 계란만 먹어도 다이어트가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삶은 계란은 고품질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을 제공하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계란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필수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려면 채소, 과일, 곡물, 건강한 지방 등 다양한 음식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이 필요합니다. 특정 음식에만 의존한 다이어트는 지속하기 힘들고 요요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장기적으로는 다양한 영양을 고려한 식단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삶은 계란은 단백질급원으로 포만감을 주기좋아 식사에 포함시키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