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은 필수 인가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해볼까 하는데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식단이 꼭 들어가야 하나요? 거즘 보면 닭가슴살만 먹는 사람이 많던데,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다이어트 중 단백질은 근육을 유지하여 기초 대사량을 높여주고,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과식을 방지하며, 소화 과정에서 에너지를 더 많이 소모하여 대사를 촉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단백질은 신체 기능을 지원하는 필수 영양소로, 부족하게 되면 면역력 저하와 피로, 피부 및 모발 건강 악화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닭가슴살뿐만 아니라 생선, 두부, 콩류, 계란 등과 같은 다양한 단백질 원천을 섭취하여 영양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필수적입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단백질을 부족하지않게 섭취하지않는것은 중요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지않는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