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진단받았습니다. 증상 궁금합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40대

기저질환

갑상선 저하

복용중인 약

씬지로이드

오른쪽 갈비뼈 아래 피부가 스치기만해도 아프고

피부가 생전 처음 겪는 감각이라 이상했는데,

오른쪽 등에 타원형모양의 군집형태로 발진생겨서 검색해보니 대상포진 의심이라고해서 다음날 바로 병원갔습니다.

대상포진 진단받았고 통증이 무서워서 초기에 받을 수 있는 수액 및 주사 모든 처치하고 약처방 받아왔어요.

현재 3일차 지나고 있는데 발진은 더 뚜렷해지고 수포가 잡히기 시작합니다. 모든 게 귀찮고 몸도 더 피로하고요.

오른쪽 몸통 통증도 점점 세지고 있어요. 뭐 잘못 움직이면 칼로 찌르는 통증이 생겨 잠시 하던행동을 멈추기도해요.

제가 궁금한건

1. 대상포진 진단과 약 처방을 빨리 받아도 통증이 강해질 수 있는지?

2. 통증이 근육통도 있는지? 제 증상은 오른쪽에 통증과 수포동반인데, 오늘 일어나보니 반대쪽인 왼쪽에 담온듯해서 파스 붙여도 되는지? 단순히 잠을 잘못잔걸까요.

3. 앞으로 저의 대상포진 경과 예상은?

4. 매일 뛰는 러너라서 런닝은 언제부터 가능한지? 운동을 못하니 이게 제일 괴롭습니다.

네 가지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72시간 이내 항바이러스제를 드셨다면 앞으로 수포가 더 빨리 좋아지고, 만성 합병증이 생길 위험이 줄어듭니다. 지금은 아직 약발이 올라오기 전이라서 수포나 통증이 심해지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어요. 근육통도 생길 수 있습니다. 아마 진통제 주셨을 거에요. 보통 1~2주 이내 딱지도 가라앉고 발진은 좋아질 겁니다. 1달 정도는 그냥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6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