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어쩌면재밌는물개
예전엔 그러지 않았는거 같은데 요즘에 백태가 신경쓰이네요 술 먹은 날이나 자고 일어났을 때가 제일 심한거 같은데 백태는 왜 생기는건가요?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전택근 치과의사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구강 내에 존재하는 음식물이나 단백질 등이 침착되는 것으로 혀뿐만 아니라 구강 내 어디든 생길 수 있습니다. 혀클리너 또는 칫솔질로 제거해주시는게 좋으며 생기는 것을 아예 막거나 예방할 수는 없으며 꾸준히 관리해주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63베리 받았어요.
평가
응원하기
최석민 치과의사
치과의원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백태는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잔사 그리고 침 등이 혼합되어 혀에 바이오필름의 형태로 붙는 겁니다. 식습관이나 양치습관에 따라 잘 생기기도 합니다. 양치 시 혀 클리너를 적극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