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암환자가 왜 이리 많은걸까요?건강검진으로 미리 알게 되서 그런걸까요?

저도 세포변이 단계의 초기 암 진단을 받았습니다

추적관찰 해야 해서 6개월 한번씩 병원을 오라 하네요

근데 병원 가 보면 종양내과 앞이나

진료실 앞에서 기다리는 환자들이 엄청 많습니다

대체 왜 이리 많은걸까요?

저처럼 미리 알아서 치료 받으러 오셔서 그런걸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가장 결정적인 원인은 의학 기술의 발전과 건강검진의 대중화로 인해 과거에는 발견하지 못하고 지나쳤을 초기 암이나 전암 단계 세포들을 찾아내는 빈도가 비약적으로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몸에 심각한 증상이 나타난 후에야 병원을 찾아 중증 상태의 암을 발견했다면, 지금은 국가암 건진과 정밀 장비를 통해 증상이 전혀 없는 극초기 단계에서도 ㅇ마을 포착해 냅니다. 또 다른 핵심 원인은 인구 고령화로, 암은 나이가 들수록 세포 복제 과정에서 오류가 누적되어 발생 확률이 높아지는 질환인데, 기대 수명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암을 진단받는 절대적인 인구수가 증가한 것입니다. 여기에 현대 사회의 서구화된 식습관, 만성 스트레스, 미세먼지 같은 환경적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젊은 층에서도 암 세포 변이가 일어나는 빈도가 과거보다 다소 늘어난 것도 사실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4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자주 해서 진단율이 올라가는 이유도 있고 식습관 및 생활습관의 문제와 가족력이 암 발생을 높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작성자님은 초기에 일찍 발견해서 치료비도 줄이고 기수가 진행되면 치료해도 재발률이 높아서 고생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질병은 예방이 중요하고 예방을 못하면 초기 발견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도 내년에 검진대상인데 나이가 있어서 전반적인 암 검사를 해보려고 합니다. 정기적인 검진과 식습관 및 운동 스트레스 관리 잘하고 늘 건강을 위해서 관리를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요즘은 음식 때문에 그리고 예전 보다는 사람들과의 관계 스트레스 생활수준에 대한 편차가 크다 보니까 병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마음을  평안이 갖는 게 중요하긴 한데 쉽지는 않습니다

  • 아 헐 ,, 괜찮으세요 ????? ㅠㅠㅠㅠㅠㅠ

    답변해드리자면 모르고 지나갔던 암을 건강검진으로 조기에 발견하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

    예를 들어 갑상선암,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암 등은 국가검진과 정기검진이 활성화 되어서 초기 단계에 발견되는 비율이 늘었어요 !!

    6개월마다 추적관찰 하라고 했으면 지금 단계에서 급하게 치료가 필요한 상황보단 경과를 보면서 관리할 수 있는 거예요 !!

    아프지 마세요 ,, 빠르게 회복하시길 바래요 ~!!

  • 말씀하신대로 건강검진의 기술도 좋아지고 건강검진을 받는 분들도 많아지면서 조기에 암을 찾다보니 암환자 자체가 늘어난 거 같습니다. 질문자님도 치료 잘 받으셨으면 합니다. 

  • 말씀처럼 건강검진과 영상검사 기술의 진화로 이전에는 모르고 지나갔을 초기 단계 암이나 전암성 병변이 발견되는 경우가 크게 늘었어요. 또한 고령화로 인해 암이 생길 가능성이 높은 연령층이 많아진 것도 이유로 지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