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김건희 1심 선고 내일 생중계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확실히장엄한산호
제로음료수콜라사이다 건강할까요 궁금쓰
제로사이다는 정말살이안찔까요?
다이어터와 어린청소년들도 먹어도될지 궁금해요. 그리고 달콤함은 그대로인데 어떻게 당0퍼센트인지 원리가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제로콜라, 사이다는 당 대신 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 수크랄로스 같은 인공감미료로 단맛을 냅니다. 그 외에도 스테비올배당체, 알룰로스같이 천연감미료도 많이 사용합니다. 칼로리는 거의 없고 혈당도 올리지 않아 살 찌는것에 영향이 없습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시 장 건강, 설사, 설탕의 단맛 욕구가 늘기도 해서 성인, 청소년 상관없이 하루에 300ml 이하로 가끔 적당히 즐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