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GI 수치가 높은데 식단을 어떻게 바꿔야되나요?
제가 GI 수치가 높게 나와서 식단 조절을 좀 해야 할것 같은데 간단한 예를 좀 들어주실 수 있으실까요?
GI 수치가 높아서 살이 많이 찐것 같아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예슬 영양사
박예슬 영양사
그레이트푸드
GI지수 낮은 음식 첫 번째는 오이입니다. 오이는 기본적으로 수분이 많아 갈증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소와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이뇨작용 효과가 있어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오이는 배와 섭취하면 궁합이 좋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토마토는 과일, 채소 중 하나로 규정할 수 없기 때문에 과채류로 분류됩니다. 100g당 20Kcal의 낮은 열량을 자랑하며, 리코펜 성분이 있어 노화 방지와 암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성인병과 여러 가지 혈관 질환 예방 효과도 있으며 , 여러 가지 방법으로 조리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는 식재료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GI지수 낮은 음식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밥이나 빵 같은 탄수화물은 피해 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호밀빵이나 통밀빵이라면 괜찮습니다.
출처 GI지수 낮은 음식 BEST (the-wel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