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엑스레이상 충치확인해주실 치과의사선생님 ㅠ

1번병원은 신경치료하면서 신경치료한부분 뒷부분이 어금니가썩엇다고 인레이해야한다고하는데…. 일단신경치료끝나고 크라운은 다른데가서할라고 2번병원갓는데 시각적검사랑그런거햇는데 어금니안썩엇다고 괜찮다는데 ㅠㅠ이거어떻게해야하나요오… 과잉같아서 함봐주실분 신경치료한어금니말고빼고봐주세요 신경치료어금니 위치 오른쪽 첫번째어금니입니다 이거빼고봐주시요

  • 1번 째 사진
  • 2번 째 사진
  • 3번 째 사진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1. ct를 다른 단면에서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의 단면으로는 큰 어금니 옆면은 괜찮아 보이긴 하는데, 씹는면쪽은 또 약간 충치가 있어보이고요.

    2. 다만, 한가지 고려할 점은 그 옆 작은 어금니가 옆구리가 다 터져 나갈정도로 심한 충치로 신경치료까지 했는데 그 옆 큰 어금니 옆면은 아주 멀쩡하다는게 사실 쉽지 않습니다. 보통은 인접면 양쪽 치아는 충치가 같이 생깁니다.

    3. 그리고, 지금 신경치료하면서 옆쪽 다 개방해놨으니 직접 눈으로 보는게 제일 정확합니다. 인접면 충치가 있다고 말해주는 치과를 가신다면, 거기서 구강 카메라 같은 걸로 충치를 직접 눈으로 확인시켜 달라고 하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첨부해주신 자료만으로는 우식여부 명확히 판단 어려운 상태이며 구강내에대한 검사가 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병원 내원하셔서 검사 받아보시고 최종결정 하시길 자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