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공학 가고 싶은데 남자가 불편해요..ㅜ

지금 중3여학생인데요 내년이면 고딩인데 제가 지금 여중이라 익숙해서 그런건지 길가다 혹은 남자무리,남학생을 보기만 해도 숨게되고 너무 불편해요 초딩땐 남자애들 막 때리고 술잡도하고 남아서 같이놀고 그랬는데.. 어떡하면 좋을까요? 그렇다고 여고 가기는 싫어요… 남녀공학가고 싶은데 남자가 너무 불편해요ㅠ 저랑 똑같

은 분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충분히 그런 불편함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근데 또 막상 남녀공학에 가시면 처음에는 불편하고 싫다가도 적응이 되고 그럴 가능성이 큽니다.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는 말이 있죠 분명 잘 적응하셔서 학교 생활을 하실겁니다. 

    채택 보상으로 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여중에 다니다가 남녀공학 진학을 앞두고 있다면 충분히 그런 고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여중이나 남중처럼 한 성별만 있는 환경에 오래 있다 보면 이성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기회가 줄어들어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남학생들을 보면 괜히 의식되거나 불편하고 긴장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다행인 것은 남녀공학에 진학한 뒤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자연스럽게 적응한다는 점입니다. 처음에는 어색하더라도 같은 반에서 수업을 듣고 조별 활동을 하다 보면 '남학생'이 아니라 그냥 같은 반 친구로 느껴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지금처럼 남학생을 불편하게 느낀다고 해서 이상한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새로운 환경에 대한 긴장감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억지로 친해지려고 하기보다는 인사나 간단한 대화부터 천천히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비슷한 고민을 하는 학생들을 종종 봤는데, 막상 남녀공학에 가고 몇 달 지나면 "괜히 걱정했다"는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새로운 학교생활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준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남녀 공학을 가소 싶은데 남자가 불편하면 너무 힘들꺼 같습니다. 선택이 필요해 보입니다. 가고 싶은 이유가 명확히 있어서 남자가 불편해도 참을 수 있는면 가고 ㄱ,ㄱ 아니면 그냥 여고 가시는게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