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회사에서 정말 억울한 일을 당하면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가령 내 실수가 아닌데 사람들이 다 내 실수로 몰아가거나

아니면 내 업적인데 상사가 이럴 가로채거나

이런 일들이 벌어지면 어떻게 대응하시게 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분명 회사 생활 하면서 억울한 일 한 두 번 정도는

    경험해 보셨을 것인데 그런 경우라면

    저는 우선 내가 정말하지 않았다는 증거를 모으고

    그런 증거가 있다면 그것을 바탕으로

    반박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사람이 살다 보면 억울한 일을 많이 당하게 됩니다. 그럴 때 마다 따지고 들면 본인이 힘들어서 회사 생활을 하기 어렵습니다. 나이가 들어 간다는 것은 상처가 나고 여기 저기에서 마모가 되면서 점점 둥글어 지는 것 같습니다. 성처에 무뎌 지고 그냥 약간 손해 보는 듯 하게 살아 가는 것 , 그게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 이지 않을 까 합니다.

  • 어떤 상황이든 증거가 중요할듯 해요.

    어떤 상황이든 가만히 있으면 상대방은 당연히 그래도 된다고 생각할수도 있겠지요. 표현도하시고 증거도 가지고 계시면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