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큰바위얼큰이
간헐적 단식을 저녁에 한끼로 하되 고기를 많이 먹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탄수화물을 먹지 않는 조건으로요. 그러면 키토 다이어트가 될 것 같은데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더라도 하루에 섭취해야하는 열량을 정해두고
균형잡힌 영양소를 맞추어 섭취해야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 간헐적 단식과 함께 저녁에 고기를 많이 섭취하고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방식은 키토 다이어트와 유사하여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기에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체내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과 지방의 비율을 적절하게 조절하고, 다양한 채소와 건강한 지방(아보카도, 견과류 등)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렇게 식단을 구성할 때에는 필수 영양소가 부족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에 더 중요합니다. 따라서, 개인의 신체 상태와 목표에 맞춰 균형 잡힌 식사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