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스키와 스노보드 중 처음 배우기 쉬운 것은 어느 쪽인가요?

이번 겨울에는 처음으로 스키장에 가려고 하는데 스키와 스노보드 중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각각 배우는 데 걸리는 시간, 난이도 차이, 부상 위험도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했을 때 어느 것이 장기적으로 더 즐거울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스키요. .보드는 중심잡기 힘들거같아요. .스키는 엣지랑 넘어지는 방법과 s자로타는거만 알면 탈수있어요.넘어지는건 사람을 마주할때 초보면 빠르게 못피할때 넘어지는방법이요. 옆으로 앉거나 넘어지는 방법요

    채택 보상으로 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스키 보드 둘 다 타다가 스키보드라는 숏스키로 넘어간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예전에는 그런 말이 있었긴 했습니다.

    스키는 처음이 쉽고 잘 타기 어렵고.

    보드는 처음이 어렵고 잘 타기 쉽다고.

    물론 잘 탄다는 기준이 뭐 어디 라이센스 따는 거 아니니까 다르겠지만.

    재밌게 탄다는 것으로 바꿔 생각해보시면 대충 감이 오실 것 같습니다.

    ---

    배우는 시간은

    스키는 친구만 잘 붙으면 하루도 안되더라도 다들 타구요.

    보드는 낙엽 + 일어나서 앞으로 타는 것만 해도 몇 주는 걸릴 수 도 있습니다.

    ---

    난이도 차이는

    스키는 원리 이해 후에 그 같은 원리로 턴 관련해서 배우는 [ 숏턴, 롱턴, 카빙턴, 패러랠턴 등 ] 데 아마 혼자 하시면 잘 안되서 급히 흥미를 잃을 수 있지만, 라이딩에는 지장은 없습니다.

    보드는 낙엽하고 일어나서 앞으로만 타도 알아서 그 다음은 하시는 거 같습니다. 낙엽에서 이미 수많은 넘어짐이 있었기에 별 두려움 없이 척척 타시더라구요.

    ---

    '부상 위험도'

    요고를 제일 중점으로 설명 드리고 싶은데.

    일단, 30대 이상이라면 스키를 조금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스키의 경우 빌려 타시면 보통 안전 바인딩이라고 해서, 넘어지면 자동으로 분리 되기도 하고

    그리고 두 다리가 자유롭기 때문에 넘어지는 법만 잘 배우면 적당히 다치고 마는데.

    보드의 경우 두 다리가 붙어있다는 그게 넘어질 때 조금 불편하기도 하고,

    뒤로 넘어질 때 허리 부상도 조금 큰 편이라 조금 더 위험한 것 같습니다.

    물론 크게 다치는 거만 생각하고 두려움에 빠지시라는게 아니고,

    알아두시면 [스키 / 보드] 선택하실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겨울이 기다려지는 그 감정을 같이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라이딩 되세요.

  • 초반에는 스키로 배우시는게 훨씬 나을것 같습니다!!

    보두 같은 경우는 발이 묶여 있어서 초반엔 힘들지만 스키는 자유로워서 길을 읽는데 좀 편합니다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