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과 데스크탑 컴퓨터 중에서 게임을 하기에 좋은 것은 당연하게 데스트탑입니다. 우선 CPU와 GPU가 많이 발전을 하여서 요즘 노트북도 좋다고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발열을 잡지 못하는 것입니다. 발열을 잡아야 정확한 성능을 낼 수 있는데 노트북의 특성으로 발열을 쉽게 잡을 수 없고 노트북은 얇고 펜이 약하기 때문에 열을 많이 배출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데스크탑을 구매하여서 발열을 잡으며 게임을 하는 것이 게임을 하는 용도로 훨씬 더 좋습니다.
보통 노트북의 가격이면 데스크탑으로 더 저렴하게 맞출 수 있고 그 남은 차액으로 모니터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거기에 좋은 쿨러를 사용하면 게임을 하는데 지장 없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피씨방에서 게임을 할 때에 피씨방에는 전부 데스크탑 컴퓨터로 하지 노트북으로 하는 것은 지금까지 피씨 게임방을 가면서 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과거에 노트북으로 피파온라인을 해보았는데요. 과부하가 많이 걸리더군요. 그래서 게임을 한다면 데스크탑 컴퓨터로 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