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창백한 푸른점
간헐적단식을 피해야하는 사람은 어떤사람인가요?
간헐적단식을 통해서 다이어트에 도전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간헐적단식이 모든사람에게 효과적인게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간헐적단식을 피해야하는 사람은 어떤사람들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저혈당이나 저체중, 저혈압 등을 가지고계신 분들은 간헐적단식을
진행하는것이 오히려 건강에 좋지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 간헐적 단식은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영양 섭취가 중요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뇨병 환자나 혈당 조절이 필요한 사람은 단식이 혈당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이장애가 있는 사람이나 과거에 그런 경험이 있는 경우에도 간헐적 단식은 위험할 수 있으며,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