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거대한물범142
거대한물범14224.09.01
냉장고안에 오래된음식 냄새가 다른음식에 배길경우 섭취시 이상은없나요?
냉장고에 음식이 조금쏟아져 그냥방치했더니 냄새가나는데 그상태로 다른음식을 밀봉후 같은 냉장고에 보관하면 냄새가 배겨도 섭취시 문제는없나요? 발암물질등등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냉장고에 오래된 음식 냄새가 다른 음식에 배어도, 밀봉된 상태라면 큰 문제는 없을 가능성이 크지만, 냄새가 배긴 음식을 섭취하기 전에 상태를 잘 확인하고, 이상한 냄새나 맛이 나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냄새 자체는 발암물질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위생 상태가 좋지 않다면 다른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