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어떤 음식을 먹고 생활 하는게 장수 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평상시에 먹는 음식에 따라 몸의 건강 상태가 달라 질 수 있는데요 그러면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장수를 할 수 있나요 아니면 장수와 건강에 좋은 음식은 다를 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발효식품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김치와 된장 등 발효 식품들은 장 내 미생물 생태계를 개선시켜 소화기능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 효과로 유명하다. 이 외에도 항산화 물질이나 비타민 B12등 영양소 함유량 또한 높아 노화 방지 및 면역력 강화 효능까지 있다고 하니 맛뿐 아니라 영양 면에서도 우수함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
2.올리브 오일
그리스인들의 식탁에서 빠지지 않는 올리브 오일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으로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 질환 예방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는 올레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것이 세포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며 암 발병 위험률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3.녹색 채소류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같은 녹색 잎채소엔 루테인이란 황산화제가 많이 들어있다. 또 엽산이라고 하는 비타민B 복합체 역시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심장병 발생 확률을 낮추고 뇌 기능 향상에도 큰 역할을 한다고 전해진다. 게다가 식이섬유질 함량마저 높으니 변비 걱정 없는 깨끗한 대장 환경 조성에도 제격이다.
4.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 같은 견과류 속 지방은 대부분 혈관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이라 오히려 체중 감량 시 포만감 유지 용도로 유용하다는 사실! 더불어 마그네슘처럼 뼈 건강에 필수적인 미네랄 섭취원으로도 손색없으니 중년층 이상부터는 꾸준히 챙겨 먹는 게 좋겠다.
5.요거트
칼슘 보충용으로만 알았던 요거트지만 단백질 양도 상당하단 걸 아는가? 덕분에 근육 형성 촉진 측면에서도 유의미한 영향을 끼치며 장내 유익균 증가 덕에 과민성장증후군 완화라는 부수적인 이점까지도 누릴 수 있다. 설탕 첨가물 적은 그릭 요거트라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하겠다.
6.연어
붉은 살 생선계의 대표 주자 연어 안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정말 많다. 이게 체내 중성지방 수치 조절 작용을 하며 염증 반응 억제 능력치까지 올려주니 가히 슈퍼푸드라 부를 만하다. 치매 예방 차원에서의 접근법으로도 꽤 훌륭한 선택지이니 기억해 두도록 하자.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제철 음식을 섭취하시고 과식을 하는것을 지양하시는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