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용감한쭈꾸미172
더울 때 몸의 열기를 낮춰주는 음식에 어떤게 있을까요?
요즘에 장마가 끝나고 날이 너무 더워요. 매일 땀 흘리니까 몸에 열기가 많아진거 같아요. 이렇게 더운 날 몸의 영기를 낮춰주는 음식에 어떤 게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수박 : 수분 함량이 높아 탈수를 예방해 주고,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오이 : 수분이 많고 칼로리가 낮아 가벼운 간식으로 좋습니다. 비타민K와 칼륨이 풍부합니다. 토마토 : 수분이 많고, 항산화 물질인 라이코펜이 풍부하여 피부 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와 칼륨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리류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체내 염증을 줄여주고, 비타민 C가 많아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잎채소 (시금치, 케일, 상추 등) : 수분 함량이 높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여름철 영양 보충에 좋습니다
코코넛 워터 : 전해질이 풍부하여 탈수 예방에 좋습니다. 천연 당분도 포함되어 있어 에너지를 보충해 줍니다.
요거트 :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여 소화 건강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과 칼슘도 공급해 줍니다.
참외나 멜론 : 수분 함량이 높고,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여 여름철 수분 보충과 영양 섭취에 좋습니다.
녹차 및 허브차 : 시원하게 마시면 체온을 낮춰주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건강 유지에 좋습니다.
• 더운 날씨에 몸의 열기를 낮추기 위해서는 수분이 많은 과일(수박, 참외), 차가운 성질의 채소(오이, 열무), 녹두, 팥, 허브차와 같은 음식들이 효과적이며, 해조류와 견과류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찬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개인의 체질에 맞지 않은 음식을 먹을 경우에는 소화 불량이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며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