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1단계 2단계1단계2단계

2달째 1단계하고있는데

5키로 감량.

1단계 또 받으러갓는데

의사쌤이 2단계하라는거예요

나는 쭉1단계해서 천천히 빼고싶은데...

일주일찍 2단계1단계 번갈아가면서 주사해도될까요?

부작용무서워서 영 안땡기네요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두달간 5kg 감량이시라니 정말 대단한 성과네요! 저는 3달째 3단계에서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속도를 조절하시면서 안전하게 빼고 싶으신 마음, 용량을 올렸을 때 올 부작용에 대한 걱정도 이해가 갑니다. 그러나 1단계, 2단계를 일주일씩 번갈아 가며 주사하는 방법은 절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마운자로는 체내 약물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마음대로 용량을 왔다갔다 하시면 혈중 농도가 롤러코스터를 타게 되어, 원치 않는 구토, 메스꺼움같은 부작용이 더욱 심하게 나타납니다.

    의사 선생님이 증량을 권하신 것은 1단계가 몸을 적응시키는 준비 단계이기 때문이나, 질문자님의 목적이 가장 중요합니다. 임의로 주사법을 바꾸시기보다 다음 진료 때 지금 감량 속도에 만족하고 부작용으로 인해 부담이 되니, 1단계를 한 달만 더 유지해 보고 싶다고 솔직하게 의견을 조율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질문자님 몸을 위한 선택이니 의사 선생님과 다시 편하게 상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