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 홈

  • 토픽

  • 스파링

  • 잉크

  • 미션


  • 멤버십

  • 전문가 신청

  • 베리몰

생활

생활꿀팁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25.01.18

왜 동물들머리를 대가리라고 하나요?

사람은 머리라고 표현하는 부분을 동물들에게는 대가리라고 표현을 하던데요

왜 동물들에겐 그렇게 표현하고 그뜻은무엇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굉장한해파리140

    굉장한해파리140

    25.01.18

    대가리의 뜻 자체가 동물의 머리라는 뜻의 순 우리말입니다. 즉 동물들 머리도 머리라고 써도 전혀 틀린게 아닙니다

    반대로 사람 머리를 대가리라 쓸수도 있지만, 이는 비속어기 때문에 잘 쓰지 않는 것입니다

시위 현장에서 헌팅?
당신의 생각은

3,209명 투표 중

시위 현장에서 헌팅? 당신의 생각은

3일 남았어요

참여하기

전문가들의 생각, 잉크

  • 법률

    교통사고 발생 시의 형사상의 문제(38)

    송인욱 변호사 프로필 사진

    송인욱 변호사

    0

    0

    191

    교통사고 발생 시의 형사상의 문제(38)

  • 법률

    주주총회와 이사회 실무(18)

    송인욱 변호사 프로필 사진

    송인욱 변호사

    1

    0

    168

    주주총회와 이사회 실무(18)

  • 법률

    오피스텔, 구분상가의 관리비 분쟁(12)

    송인욱 변호사 프로필 사진

    송인욱 변호사

    0

    0

    129

    오피스텔, 구분상가의 관리비 분쟁(12)

유사한 질문이 있어요.

  • 사람은 머리라고 하고 그 외에 모든 동물들에게는 대가리라고 하나여?

  • 짐승과 동물이라는 단어 뜻은 어떤 다른 뜻을 가지고 있나요?

  • 동물적 감각이라고 하는 이유가 뭔가요?

  • 애완동물이라고 하기도 하고, 반려동물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그 둘의 큰 차이는 무엇인가요?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

  • 서비스 소개

  •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 소개

  • 광고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