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보조제를 마시고 난 뒤에 헛배가 자주 불러요

2022. 06. 05. 08:10
성별 남성
나이 30세

센트디라는 다이어트 보조제를 어머니가 다이어트에 도움된다고 보내주셔서

며칠째 복용중인데 점심먹을 시간 전에 헛배가 부르면서 배에 가스가 차는 느낌이 들어요.

화장실 가서 앉아있어봐도 별 의미가 없고 저녁되면 또 괜찮아져서

이게 반복되면 만성질환 되는게 아닐까해서 물어봅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하에 질문하고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지금 가입하면 125AHT을 드려요! 아하에 질문하고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지금 가입하면 125AHT을 드려요!

총 9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

식이섬유는 우리가 분해하지 못하고 장내 세균이 분해합니다. 유익균들만 있다면 괜찮지만 유해균들이 많다면 식이섬유를 분해하여 메탄가스를 많이 만들어내서 배에 가스가차고 심하면 아플수도 있습니다. 센트디는 그만 드세요.

2022. 06. 06. 10:52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안녕하세요. 심주영 약사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영양제는 가스가 차기 쉽습니다. 장내 미생물에 의해서 발효되면 가스가 차거든요. 지금 상태에서는 일주일정도 드시지 말아보세요.

    2022. 06. 05. 23:18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안녕하세요. 송정은 약사입니다.

      우선 현재 겪고 있는 불편감이 복용하고 있는 약으로 인한 것인지에 대한 인과성을 파악하기 위해 약복용을 중단후에 증상이 사라지는 지를 확인하고 증상이 사라진 후 다시 약을 복용시에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약으로 인한 증상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상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복용을 중단하길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 06. 05. 23:06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근무약사

        안녕하세요. 김수재 약사입니다.

        센트디는 다이어트 보조제가 함유되어있으며, 몸에 맞지 않는 경우 위장장애 생길 가능성 있습니다.

        가스가 차는 느낌이 드는 경우 복용량 줄여보시고, 그래도 증상 생기면 복용중단 권유드립니다.

        만성질환으로 진행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2022. 06. 05. 22:45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

          풋사과추출물애플페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네요. 식이섬유이기때문에 헛배가 부르기 쉽습니다. 가스가 차는건 장에 유해균이 많다는 신호이기도하고요. 그만드시고 유산균을 챙겨드세요.

          2022. 06. 05. 21:43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안녕하세요. 이세라 약사입니다.

            현재 다이어트 보조제로 인한 위장장애로 보입니다. 해당 약의 복용을 중단하시는 것이 좋겠으며, 되도록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022. 06. 05. 13:06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우리대학약국

              안녕하세요. 이기영 약사입니다.

              센트디에 에리스리톨 대체당이 함유되어 있는데, 에리스리톨 부작용일듯 싶습니다.

              복용하는 기간동안 해당 부작용이 반복돼서 나타날테니 많이 불편하시면 복용중단하시도록 하세요. 복용기간동안 증상이 나타나고 중단하시면 정상화 될테니 만상질환화 될 가능성은 적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2022. 06. 05. 09:35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안녕하세요. 김윤기 약사입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해당 식품이 위장장애 부작용을 일으킨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식품을 중단해 보시고 증상이 없어지신다면 해당 건강기능식품의 복용을 중단하시길 바랍니다.

                2022. 06. 06. 22:40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

                  만성질환으로 넘어갈지는 정확한 검사를 시행해보아야 합니다. 다만 단순히 해당 제품을 드신다고 해서 만성질환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다이어트 보조제를 드시고 나서 지속적으로 불편감이 나타난다면 복용 중단을 하셔야 하며 일부 사람들에서는 질문자님과 같이 소화기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때는 해당 제품을 피하셔야 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2022. 06. 06. 17:23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이런 콘텐츠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