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여름에 땀띠로 가려울 때 좋은 방법 있나요 ?

성별

남성

나이대

50대

여름에 작업복 입고 안전화에 토시까지 하고 일하다 보니

손목 발목에 땀띠가 나서 가려운데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

베이비 파우더나 알로에 수분 겔 추천하는 사람도 있는데 정말 효과가 있나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날씨가 더울 때는 우선 피부 온도를 낮추고 통풍이 잘 되게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땀을 흘린 직후에는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씻어낸 뒤 수건으로 톡톡 두드려 물기를 완전히 말려주세요.

    꽉 끼는 옷보다는 헐렁한 면 소재의 옷을 입어 피부 자극을 줄이고 실내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가려움이 심할 때는 시원한 냉찜질을 하거나 약국에서 파는 칼라민 로션을 발라 진정시키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6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