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이직시 연봉vs하고싶은일 중 선택해면?

이직시 연봉과 정말 하고싶은일중

어떤걸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연봉이 한곳은 높고

다른 한곳은 연봉은 작은데 제가 정말 하고싶었던 일인데

차이가 1.5배정도 나니 고민이 많이 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충분히 고민될수있는 내용인것같아요

    꿈과 현실의 차이라고 볼수있을럿같은데 꼭 그 2가지만 비고하지말고 다른 부분도 비교해보며좋겠네요

    회사의 미래라던지 분위기 등등

  • 저는 젊었을때는 하고싶은일을 연봉이 작아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결혼하고 아이가 생기면서 경제적으로 힘들어지니까 하고싶은일보다 연봉이 높은 직종으로 이직하게 되더라고요.

  • 정말 고민 되실거 같네요 저라면 20대 때라면 연봉 많은데를 갈거 같고 30대 이후면 하고 싶은일 할거 같아요

    젊을때 조금이라고 더 모아놓고 30대 부터는 쭉 오래 할수 있는거 고를거 같아요

    좋은 결정 하시길요 ㅎㅎ

  • 질문자가 빚이없고 2,30대이거나 혹시 아직 가정이없는 솔로라면 하고싶은일쪽으로 추천!!!!하고 싶은일이 페이보다 더 큰 만족감을 줄테니낀요.

  • 이게 장기적인 관점에서 생각을 해보시라는 말을 하고 싶어요.

    연봉이 높은 직장에서 장기적인 근무를 하여 경력을 쌓고, 이직을 하거나 승진하여 몸값을 높여서 점프할 수 있고,

    전망이 밝다면 남는게 솔직한 권고겠죠.

    하지만 그런게 아니라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젊은 나이+혼자인 시점(결혼이나 가족부양)이 아닌 현재에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도전하는 것이 저는 유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실패할 수도 있고, 돈을 적게 벌 수도 있고, 불안할 수 있겠지만 위에 언급한 젊을 때의 도전과 혼자인 현 시점에서

    과감히 던질 수 있는 패기라고 생각합니다.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 늦는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지금 이렇게 고민하고 있는 시점이 바로 선택의 순간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