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매일준엄한해물탕
성별
남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고지혈증
복용중인 약
헬리코박터균 1차치료하다가 항생제가너무독해서치료중단을했어요.치료받은병원원장은그냥 제균치료안해도된다고그냥 놔둬도된다고하는데요. 그냥제균치료안해도될까요.약먹기에는제가너무부작용이심하다가보니 겁이나서요.어떻게하면좋을지 좋은답변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담당의사선생님이 냅두라고 했으면 냅둬도 됩니다. 왜냐하면 헬리코박터 파이로리 제균 목적은 위염 위궤양등의 질환이 있을 때 위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을 낮추거나 없애는 것입니다. 그래서 담당의사선생님께서 안하셔도 된다고 했으면 아직 제균할 정도는 아니거나 항생제로 인한 부작용 문제가 더 크다고 판단하셨기 때문일겁니다. 특별한 증상이 없으면 제균치료 안하셔도 됩니다.
5.0 (1)
1
고민해결 완료
500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꼭 하는 것은 아니지만 위험군이라면 보통 하는 쪽을 권해 드리기는 합니다. 헬리코박터가 있으면 위암 같은 질환의 유병률도 올라갈 수 있어서요. 약물 부작용 때문에 그러시는 듯 한데 일단 주치의의 판단을 믿고 좀 더 지켜보셔도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홍 약사
안녕하세요.
헬리코박터 제균치료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제균치료를 하는 것은 위염, 위암의 발생률을 낮추기 위함입니다. 의료진의 판단으로 약의 복용과 치료가 필요없다고 결정 됐다면, 진료 내용을 따르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