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저녁을 뭘 먹어야 할까요 도와주세여

다이어트 중인데 저녁은 뭘 먹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진짜 치킨 피자 마라탕 등등 다 먹고싶은데 다이어트 중이라 못 먹고 ㅠㅠ 다이어트 식 저녁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다이어트 중에는 저녁이 가장 고민되는 시간인데요,

    특히 하루 종일 잘 조절하다가 저녁이 되면 치킨, 피자, 마라탕 같은 자극적인 음식이 당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다이어트를 할 때 저녁은 무조건 적게 먹는 것보다 포만감이 오래가는 식사로 구성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닭가슴살이나 계란, 두부 같은 단백질 식품에 샐러드나 쌈채소를 충분히 곁들이고, 고구마나 현미밥을 소량 추가하는 형식이 가장 무난합니다.

    만약 치킨이 너무 먹고 싶다면 닭가슴살이나 닭다리살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드시는 방법도 좋고, 마라탕이 생각난다면 청경채, 버섯, 숙주, 두부, 소고기 위주로 담고 당면은 줄이는 방식으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먹고 싶은 음식을 무조건 참기만 하면 과식이나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조절해서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 저녁을 너무 부실하게 먹으면 밤에 배고파서 야식욕구가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단백질을 충분히 드셔서 포만감 있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오늘 저녁 오랜만에 월남쌈을 해 먹을 예정인데요,

    닭가슴살을 활용하기도 좋고, 다양한 야채도 함께 즐길 수 있고,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나 가볍게 먹고 싶을 때 종종 이용하는 메뉴입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조금씩 조절하면서 드셔서 건강하게 감량하시길 응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치킨, 피자, 마라탕 정말 맛있는 메뉴들이네요! 다이어트 중이라 꾹 참아야 하는 마음 이해가 갑니다. 그러나 무조건 맛 없는 것만 드시면서 굶을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영양을 꽉 채우면서도 유혹을 달랠 수 있는 맛있는 대안 식단을 제안 드리겠습니다.

    치킨이 당기신다면 닭가슴살에 전분 가루를 살짝 묻혀서 에어프라이어에 바삭하게 구우신 뒤, 저당 스리라차 소스나 스윗칠리 소스를 곁들여서 매콤하고 가볍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구운 치킨 반 마리를 샐러드와 함께 드셔도 괜찮습니다) 피자가 아른거리실 때는 통밀 또띠아 위에 토마토소스와 닭가슴살,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서 구운 또띠아 피자도 괜찮은 대안이랍니다.

    자극적인 마라탕 대신에는 맑은 사골 육수에 소고기 약간, 청경채, 백목이버섯을 넣고 면 대신 두부면을 충분히 넣은 저염 샤브샤브 전골을 추천드립니다. 마라 소스를 아주 소량만 첨가해주시면 칼로리와 나트륨은 낮추면서도 풍미를 충분히 낼 수 있답니다.(마라탕을 백탕으로 탄수화물은 제외하고 채소, 고기 위주로 구성해서 건더기만 드셔도 괜찮아요)

    한식을 원하신다면 포만감이 오래가는 현미밥 반 공기에 단백질이 풍성한 구운 생선, 두부 부침, 계란말이, 돼지고기 수육중에 단백질 반찬을 1~2가지 정하시고, 식이섬유가 많은 나물반찬, 쌈채소를 곁들인 식단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대안 식단과 함께라면 다이어트도 충분히 맛있고 즐거울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꾸려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