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조용한참새226
삶은 달걀과 계란 프라이 중 몸에 더 좋은 것은?
인터넷이나 주변에서 계란을 먹는 것이 우리 몸에 좋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었어서 자주 먹고자 노력을 하고 있는 편인데요. 그런데 이런 계란을 삶아서 먹는 것과 프라이로 해서 먹는 것 어떤 것이 우리 몸에 더 좋은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은 조리방법에 따른 영양소 차이가 크게 없지만
계란후라이의 경우 기름을 함께 섭취할 수 있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삶은 달걀은 조리 과정에서 기름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잘 보존되며 소화가 용이합니다. 반면, 계란 프라이는 사용한 기름에 따라서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올리브유나 아보카도유를 사용하면 비타민D의 흡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삶은 달걀이 더 건강한 선택으로 여겨지지만, 계란 프라이도 적절한 기름을 사용하면 좋은 영양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서 두 가지 방법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