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놔덥자너
주꾸미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요즘 피곤한지 주꾸미가 땡기는데 몸에서 필요한 영양소를 찾는것 일까요?
주꾸미가 피로회복에 도움이되면 얼마나 섭취해야 효과가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쭈꾸미 같은 경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기력회복이나
피로회복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대략 100g 정도 드시는 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주꾸미는 단백질과 비타민 B12가 풍부하여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B12는 에너지 대사에 중요하며 피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주꾸미는 철분과 아연도 함유하고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려해야 할 점은 주꾸미가 자극적이고 소화에 어려움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과 조리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쭈꾸미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간해독작용 및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주꾸미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이유로 타우린, 불포화지방산, 단백질, 비타민 및 미네랄 함유량이 풍부하여, 타우린은 피로 물질인 젖산 분해를 촉진하여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은 혈관 건강을 증진시키고 뇌 기능을 향상시키며, 단백질은 근육 및 조직의 형성에 도움을 주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면역력 강화와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주꾸미에 풍부한 타우린 성분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데, 피로한 상태에서 에너지를 보충해주고 육체적, 정신적 회복을 촉진합니다. 일반적으로 쭈꾸미를 섭취하는 양은 하루에 100g 이하로 권장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주꾸미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꾸미에는 단백질, 철분,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에너지를 공급하고 체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얼마나 먹어야 하는가 하는 권장 섭취량은 개인의 신체 상태와 활동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