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나른한개137
레드향을 많이 먹으면 건강에 안좋은가요?
비타민 과일 중 하나인 레드향은 개량한 과일로 알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레드향은 개량종이라 너무 많이 먹으면 안좋을 것 같아 적정섭취량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섭취 갯수 하루 적정량 있나요? 과일 즐겨드시는 분 계시면 팁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레드향, 한라봉, 천혜향 등은 한 단계 더 업그레이한 귤입니다.
귤에는 카로틴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눈이나 피부가 황달처럼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귤에는 비타민C가 많기때문에 과다 복용하면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 증세가 나타나지 않을 정도로 적당량 섭취는 건강에 좋습니다. 단, 귤을 비롯해 당분이 많은 과일을 좋아하는 사람은 섭취 후 가끔씩 혈당 수치를 체크하기 바라며 수치가 정상인 경우 평소 드시는 과일 갯수에 문제가 없다고 봅니다.
영양사학회에서는 하루 귤 섭취 권장량은 2개라고 하는데요. 현실과는 많이 차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