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의욕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예전에는 아이돌 애니를 좋아해서

매일같이 덕질하려고 사는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일을 해야하니 모든게 흥미가 없습니다

애니는 가끔 보긴하는데 봐도 큰재미가 없고

무엇보다 지금 자취중이라서 그런지

가족, 친구들 만날 때 만큼은 너무나 좋지만

혼자있는 시간이 길어질때면 우울감이 찾아와요

혼자 있을 때 우울감을 없애고 싶고

삶의 의욕을 높이고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우선 힘들더라도 햇빛을 보며 걷거나, 미술관이나 전시 등을 보러가거나, 커피 마시러 카페에 가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혼자 있는 것보다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생기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본업을 시작하면서 예전만큼 덕질이나 취미에 몰입하지 못하고, 퇴근 후 혼자 남겨진 방에서 무기력함이나 우울감을 느끼시는 건 지극히 자연스러운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학생 때와 달리 일을 하면서 에너지를 이미 밖에서 다 쓰고 들어오기 때문에, 예전만큼 무언가에 열정을 쏟을 연료가 남아있지 않은 상태인 거죠.

    혼자 방에 가만히 누워있으면 생각의 꼬리를 물고 우울한 감정으로 빠지기 쉽습니다. 거창한 운동이 아니더라도 퇴근 후나 주말에 가볍게 동네를 밖으로 나가 30분씩 걷거나 뛰는 걸 추천해요. 신체 활동을 강제적으로라도 하면 뇌가 환기되면서 혼자 있을 때 생기는 잡생각을 물리적으로 차단하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