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월드컵 16강가면 뭐가 좋은거에요?

16강에 왜자꾸 목숨걸고 강조하는거죠? 월드컵 16강가면 큰 메리트가 있나요? 그냥 세계에서 이때 16번째에 들었다 이거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월드컵 16강에 올라가면 더 높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우리나라 축구 위상이 높아지는 것이죠.

    우리나라 축구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는 거죠.

  • 네네 그냥 국뽕과 명예 그런거죠. 축구 마니아층한테는 말할 것도 없이 영광스러운 순간이고 우리나라 선수들이 고생해서 준비했는데 이왕이면 16강, 8강까지 가면 좋으니까용

  • 월드컵 16강을 가면 좋은 점은 일단 기분이 좋구요 국뽕이 차오르구요 대한민국에 대한 자부심과 자긍심이 올라가고 삶의 질이 조금더 올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