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고매한크낙새25
16강에 왜자꾸 목숨걸고 강조하는거죠? 월드컵 16강가면 큰 메리트가 있나요? 그냥 세계에서 이때 16번째에 들었다 이거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공손한거북이
월드컵 16강에 올라가면 더 높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우리나라 축구 위상이 높아지는 것이죠.
우리나라 축구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는 거죠.
응원하기
대단히청량한곰
네네 그냥 국뽕과 명예 그런거죠. 축구 마니아층한테는 말할 것도 없이 영광스러운 순간이고 우리나라 선수들이 고생해서 준비했는데 이왕이면 16강, 8강까지 가면 좋으니까용
한참기쁜캥거루
월드컵 16강을 가면 좋은 점은 일단 기분이 좋구요 국뽕이 차오르구요 대한민국에 대한 자부심과 자긍심이 올라가고 삶의 질이 조금더 올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