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마티스
장염일때 요구르트나 요플레같은 식품
장염에 걸렸을때 요구르트나 요플레와 같은 식품을 섭취해도 괜찮은가요?
보통은 포카리스웨트나 이온음료를 마시라고 권장하는데
저런 요거트들도 괜찮은가싶어서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요구르트는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장염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단. 무가당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염에 걸렸을 때 요구르트나 요플레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하고 있어 일정 부분 유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제품이 일부 사람들에게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증상이 심할 경우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는 포카리스웨트나 이온음료로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하고, 상태가 좋아지면 소화가 잘되는 요거트를 소량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장염일 때는 장 점막이 약해지고 손상이 되서 소화, 흡수 능력이 떨어져서 유제품(요구르트, 요플레)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유당불내증이 아니시더라도 장이 민감한 상태에서는 설사와 복통을 악화시킬 수 있답니다.
일반적으로는 수분, 전해질 보충을 위해서 이온음료, 맑은 국물, 미음 같은 부드러운 음식이 좋습니다.
요거트에 들어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평소 장 건강에는 좋지만 급성 장염 상황에서는 오히려 자극이 되니 회복 후 섭취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