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합격해서 26/4/22 발급받았는데 경력없는 신입은 취업이 이렇게 힘든가요?

제가 25/4/20 간호학원 다녀서 국가고시 간호조무사 자격취득과정 학원생으로 이론과 실습하며 시험공부해오며26/3/17 시험보고 일주일 뒤 카톡으로 합격 통보왔고26/4/22 발급 받았는데 그 뒤로 일단 빈혈의 원인을 알고 치료받기 위해 5월말까지 취직은 미뤘어요 빈혈의 원인을 알게 되었고 신일폴산성 처방받아 약을 처음 먹고 있고 6월부터 병원에 지원해서 연락오면 면접보러 다녔는데경력없는 신입은 취업이 이렇게 힘든가요? 같이 일할것 같이 업무를 모두 소개해주고 이번주에 연락주겠다 해놓고 안주는게 다반사예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나영 간호조무사입니다.

    저도 그랬답니다 .. 너무 심란해하지마시구 일단은 여러군데 지원해보시구 면접 다니시면 꼭 좋은곳에 취업하실거에요 저도 진짜 여러군데 면접다니고 했는데 결국은 좋은 직장에 취업해서 1년동안 다니고 있답니다 !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좋응 결과 나올거에요 !!!

  • 안녕하세요. 장철순 간호조무사입니다.

    계속 지원하다 보시면 될겁니다.

    신입을 뽑는 곳이나 경력 무관인곳을

    지원해 보세요.

    간호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니 잘 되실겁니다.

  • 안녕하세요. 신미현 간호조무사입니다.

    간호조무사 신입은 원래 취업이 쉽지 않은 편입니다.

    병원들은 경력자를 선호해서 면접 분위기가 좋아도 다른 지원자를 뽑거나 연락이 없는 경우가 흔합니다.

    다만 질문자님은 4월에 자격증을 받고 건강문제로 5월말까지 취업은 미뤘으니 실제 구직활동은 6월부터 시작한 셈이라 아직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첫 경력을 쌓기 전까지는 여러곳에 지원하며 면접을 보는 과정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