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기상청 예보는 오늘 전국적으로 비나 눈 소식이 있으며 일부 지역에서 많게는 50mm 이상 내린다고 했는데 지금 지역적으로 실제 비 내리고 있습니다. 지난 1월부터 비 오지 않아 건조경보 이어지는 지역도 있는데 지금 시기 내리는 비는 시기적으로 큰 도움 되는게 맞는가요?
지금 전국적으로 내리는 비는 정말 단비나 다름없어서 농사짓는 분들이나 산불 걱정하시는 분들한테는 큰도움 될거예요. 요새 하도 가물어서 땅이 쩍쩍 갈라지고 건조주의보까지 떴는데 이렇게 적당히 내려주면 먼지도 좀 씻겨 내려가고 나무들도 물기 머금어서 파릇파릇 올라오기 딱좋은 시기라 아주 반가운 소식이네요. 특히 남부 지방은 물부족 심각하다는 소리도 들리던데 이번 기회에 가뭄 해소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면 좋겠단 생각이 드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