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 잘 이어나가는 방법 알려주세요!

제가 애들한테 T라는 소리도 많이 듣고 저도 제 자신이 공감을 좀 못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친구랑 대화하면 공감도 잘해주고 싶고 대화도 재밌게 잘 이어나가고 싶은데 다른 방법 없을까요?~ 말 수가 적은 편이긴 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어서 생각해 보세요 상대가 말하는 것이 자신을 투영하여 생각해 답변하면 됩니다 툭툭 말하기 보다 한 단계 필터링 거쳐 말하는 것도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