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말쑥한생쥐43
식사전 손소독제 사용이 더 좋을까요?
쌈을 먹는 식사시 손소독제 사용하는 게 좋을까요?
쌈 야채를 손으로 만지게 되잔아요.
손소독제 사용시 화학성분이 손에 남아 있지는 않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쌈을 먹기 전에 손소독제를 사용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며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특히 손으로 음식을 만질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손소독제를 사용할 때 화학 성분이 손에 남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손소독제는 피부에 안전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사용 후 손을 잘 비비거나 말리면 잔여물도 줄어듭니다. 만약 화학 성분이 걱정된다면, 손소독제 대신 비누와 물로 손을 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결론적으로, 손소독제 사용은 안전하지만, 가능한 경우 손 씻기를 우선으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