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속에서 가스를 많이 유발하거나 복통을 일으키기 쉬운 음식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먹었을때 속에서 가스를 많이 유발하거나, 복통등을 일으키기 비교적 쉬운 음식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궁금합니다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가스 발생 음식 및 원인.
양파 및 마늘과 같은 알리움
사과, 배 및 수박과 같은 과일
콩, 렌즈콩 및 완두콩과 같은 콩류 .우유, 치즈 및 아이스크림과 같은 유제품. 인공 감미료 및 설탕 알코올 음식.
탄산 음료에는 이산화탄소가 들어 있어 소화 과정에서 방출되어 가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지방 식품은 소화 속도가 느려져 대장에 더 오래 머무르게 되어 가스가 쌓일 수 있습니다.
빠르게 먹으면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하고 공기를 삼키게 되어 가스가 쌓일 수 있습니다.
과식하면 소화 시스템이 과부하되어 가스가 쌓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