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시 주식으로 드시는 닭가슴살은 어떻게 먹으면 질리지 않을까요?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하게 된다면
주로 닭가슴살을 많이 드시던데
어떻게 조리해서 먹게 되면
질리지 않고 꾸준하게 오래 먹을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닭가슴살을 충분히 해동시켜 요리하는것이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고 다양한 요리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에어프라이어로 구워 먹기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면 기름 없이도 바삭한 겉면과 촉촉한 속을 가진 닭가슴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닭가슴살에 소금, 후추, 파프리카 가루 등 기본 양념을 뿌려 밑간을 한 후,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에서 약 15분간 구워줍니다. 중간에 한 번 뒤집어 주는 것이 골고루 익히는비법입니다. 완성된 닭가슴살은 퍽퍽하지 않고, 기름기 없는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2.닭가슴살 샐러드
삶은 닭가슴살을 찢어 신선한 채소와 함께 섞고, 올리브 오일 드레싱을 곁들여 보세요. 신선한 채소의 아삭한 식감과 닭가슴살의 부드러운 맛이 어우러져, 입안 가득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