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균형잡힌영양설계
비만의 기준이라는 체질량지수는 어떻게 계산하고 어느 범위를 정상체중으로 보나요?
체질량지수 BMI로 정상체중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고 하던데 이 지수를 계산하는 공식이 어떻게 되나요?
미 숫자가 어떤 범위에 들어가 있어야 정상체중이라고 볼 수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체질량지수(BMI)는 몸무게를 키의 제곱으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BMI범위는 18.5~24.9(정상체중), 25~29.9(과체중), 30이상(비만) 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