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최고로정이넘치는사과잼
채택률 높음
청년도약계좌 해지할까 말까 고민됩니다
나이제한으로 청년미래적금으로 갈아타기는 안되고
다음달이면 3년은 채워집니다
3년이후부턴 해지시 이자비과세 정부기여금 60%수준은 받을수있는데요
매달 70만원씩 넣고있는데 앞으로 이걸 5년만기까지 채울지
해지하고 그냥 나스닥을 매달 70씩 월적립을 할지 고민입니다
적금만들면서 같은시기에 isa계좌에도 일정액 매달 나스닥 사모았는데 5년 만기까지 다채우고 혜택을 다 받아도 나스닷이 수익률이 훨 좋은데 수익률차이가 너무 심해서
그래도 안전자산으로 모아야대서 5년까지 납입을 해야대는게 맞는건지
빨리 해지하고 나스닥을 모을지 고민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