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해지할까 말까 고민됩니다

나이제한으로 청년미래적금으로 갈아타기는 안되고

다음달이면 3년은 채워집니다

3년이후부턴 해지시 이자비과세 정부기여금 60%수준은 받을수있는데요

매달 70만원씩 넣고있는데 앞으로 이걸 5년만기까지 채울지

해지하고 그냥 나스닥을 매달 70씩 월적립을 할지 고민입니다

적금만들면서 같은시기에 isa계좌에도 일정액 매달 나스닥 사모았는데 5년 만기까지 다채우고 혜택을 다 받아도 나스닷이 수익률이 훨 좋은데 수익률차이가 너무 심해서

그래도 안전자산으로 모아야대서 5년까지 납입을 해야대는게 맞는건지

빨리 해지하고 나스닥을 모을지 고민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본인이 어떤 결정을 내는가에 달려있습니다.

    전체 자산 중 안전 자산의 비중을 어떻게 갖고 갈 것인가에 따라 중도해지, 나스닥 주식 매입금액을 결정해야합니다.

    만기까지 채우면 정부기여금 100% + 최고 금리(4.5~6%대, 소득 따라 우대) + 비과세로 실질 효과가 큽니다. (물론 4.5% 기준금리가 3.0%으로 37개월부터 하락) 중도 해지하기에 그래도 5년뒤 약 5,000만원 목돈이 마련될 것으로 보이는데 아쉽긴합니다.

    판단컨테 3년 채우고 부분 인출 고려해 볼만합니다.

    일부는 예금으로 일부는 나스닥 주삭형 ETF(액티브)투자를 이어가는 것입니다. 다만 나스닥은 기술주 투자임으로 투자리스크가 S&P 보다 큽니다.

  • 안녕하세요. 김한 경제전문가입니다.

    개인적으로 안전하게 정부정책상품이 낫다고 생각됩니다.

    사실상 이율로보면 엄청난 혜택입니다.

    청년세대에서 15%이상을 받기란 너무 어렵기에 유지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