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식사 후에 혈당을 낮추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항상 혈당과 혈압을 조절하려고 애쓰는 1인입니다. 나이를 먹으니 좀 더 조심해야 하는터라 걱정이네요.
식사 후에 혈당을 낮추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
정준민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및 일반식품 회사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식사로써는 채소를 많이 드시면 효과가 있답니다.
그외에 바나바잎 영양제를 추가로 드시는것도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 후에는 혈당을 낮추기위해서는 식후 가벼운 운동이나 걷기 등이 도움이 될수있습니다.
• 식사 후에 혈당을 낮추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며, 식사 시에는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소, 통곡물, 콩류 등은 소화가 느려져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해줄 수 있으며,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함께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에 아보카도나 견과류를 추가하거나, 고기와 함께 채소를 곁들이는 것도 좋습니다.
식사 후에는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도 효과적이며, 10~15분 정도의 산택은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혈당 조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