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새침한거북이270
새침한거북이27023.04.09
성장기아이 키크게하는 음식은 어떤게있을까요?
성장기에 접어든 아이에게 잘먹여야 키가 큰다고하는데 어떤음식을 주로 먹여야 키크는데 도움이 될까요?
육류위주로 하면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키크는 데 좋은 성장 음식 5가지
1.우유
우유는 칼슘, 단백질, 비타민 D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성장과 발육에 매우 중요한 음식입니다.
2.녹색 잎 채소
녹색 잎 채소에는 비타민 K,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과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3.과일
과일은 비타민 C, 엽산, 칼륨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고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4.닭고기
닭고기에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양파
양파에는 인산, 비타민 C, 비타민 B6 등이 들어있어 성장을 촉진시키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이들이 커가는 과정에서 제일 필요한것은 단백질과 칼슘, 철분 등이 있습니다.
주로 계란이나 유제품들(우유), 닭고기 그리고 신선한 녹색채소,당근, 과일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