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쓰리스타
당수치 낮추는 음식좀 추천해주세요.
공복에도 그렇고 식후에도 당수치가 잘 내려가지 않습니다.
당수치 내려가게하는 음식들좀 추천드리며 혹 보조제추천도 부탁 드립니다.
운동은 둘레길걷기,108배정도 하고있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신체의 원동력인 에너지로 사용할 때 꼭 필요한 성분이지만
과도한 경우 탄수화물이 체내에서 분해될 때 발생하는 기본적인 단위가 당 성분이기 때문에 당수치를 내리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이 천천히 분해되어 당 흡수를 느리게 해주는 음식이나 저탄수화물 식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당 흡수가 빠른 흰쌀, 밀가루 위주의 음식을 멀리하시고, 당 흡수가 느린 현미, 잡곡, 귀리, 퀴노아, 콩, 견과류, 옥수수 등과 저탄수화물인 시금치 등 푸른 채소, 토마토, 베리, 양파 등이 좋고요.
지방이 적은 살코기 등과 혈당지수(GI지수)가 낮은 음식이 좋겠습니다.
운동은 짧게 하더라도 땀을 흠뻑나게 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당수치가 내려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후 30분후에 주변에 설치된 '전신운동 달리기' 운동기구에 올라타서 15~20분 달려보세요. 땀이 흠뻑 날겁니다.
매일 아침먹고 30분 저녁먹고 30분만 땀을 흠뻑 흘리게 운동하면 효과가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