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얼음 트레이에 얼음을얼려서먹울경우 몸에이상은없나요?

실리콘으로된 얼음 트레이를 구입하여 서너번 사용했습니다

컵에얼음을 넣고 물을부으면 컵안쪽에 하얀이물질같은것이 달라붙어있더라구요

사용할적마다 생기네요

먹어도 몸에는 이상이 없는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모든 물에는 잔류물이 생성 될 수 있습니다.

      이 잔류물은 물성분중 칼슘 마그네슘 미네랄 등이며,

      육안으로 보았을때 얼룩이나 혹은 미세한 가루형태로 보여집니다 . 실리콘은 표면 마찰력이 높아서 물때,물얼룩,(물성분잔류물)를 가장 많이 표면에 흡착하고

      그 상태에서 다시 물을 부어 얼음을 얼려줄때 액체 상태에서 고체로 변할 때 발수성이 높은 실리콘 특징으로 응집을 할수 있으며 얼음이 녹을때 고체에서 액체로 바뀌는 과정에서. 응집된 물 때,물얼룩이나 하얀 가루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이는 물의 성분의 일부분 이므로

      먹는데에 있어서 인체에는 해가 되지 않습니다.

    • 실리콘의 경우 냉각에 따른 오염물 방출 활성화는 없습니다 다만 전자렌지와 같은 가열사용시 온도에 따라 변형 및 인체유해물질 방출 활성화의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점만 유의한다면 실사용에 그리 큰 문제는 없습니다 걱정마시고 맛있게 얼려드세요 그러나 사용시 깨끗한 세척을 병행해야지만 되구여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