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노동을향하여
제로 칼로리 음료수를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까요?
요즘에는 한국에도 제로 칼로리 음료수를 구하는 것이 간편해졌습니다.
이렇게 제로 칼로리 음료수를 음용하는 것이
다이어트 하는 것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제로 칼로리도 마시지 않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제로 칼로리 음료수를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인공 감미료가 식욕이나 대사에 미치는 영향이 복잡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제로 칼로리 음료수가 뚜렷하게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지에 대한 연구는 엇갈리는 결과가 있기도 합니다.
제로 칼로리 음료수를 마시면서도 균형 잡힌 식습관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으며, 결국에는 개인의 신체 조건과 생활습관에 따라 제로 칼로리 음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과도한 섭취보다는 적절한 양으로 취하는게 좋으며, 항상 건강을 우선시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설탕이나 액상과당을 함유한 음료를 섭취하는 것보다는 제로 칼로리 음료를 섭취하는 것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복통, 소화불량을 야기할 수 있기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