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현재 중소기업을 다니면서 하는 업무에 연봉 적정선 궁금합니다

중소기업 렌탈 회사에 다니고 있고 곧 1년입니다

연봉협상 이야기가 나와서

마케팅 부서에 3명이 있었는데 2명이 나가고 저 혼자 하고 있는 중입니다

나가신 분들 업무 일부분을 인수인계 받고 양이 추가로 늘어난 상태고 유튜브 관리쪽으로,

기획,원고 작성,촬영,편집 자료 제작,채널 관리까지만이였는데 외주 업체 소통,타 플랫폼 채널 관리,상품 카달로그 이미지 제작,고객 관리(문자 발송,지원금 입금,후기 관리 및 작성비 정산,사은품 발송),회사 비품 관리,지원금 리스트 검수,명함 디자인 제작까지 조금씩 업무가 늘어난 상태입니다

연봉 3000인데 요즘 시장에 평균 얼마 받는지, 그리고 곧 1년차를 기준으로도 얼마까지 받을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혼자 감당하시기엔 너무 일이 많으신듯하네요

    사람이 추가적으로 들어 오지 않는다 하시면 이야기하셔서 연봉 협상 받으세요 !!!!

    보통 중소기업은 3000 스타트이긴한데 거기서 얼마나 오르냐 인거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2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

    사람인 공식 멘토이자 실전을 기반한 현직 9년차 인사담당자 HR백종원 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1년차에 3천 받는것도 잘 받는거라고 생각합니다. 1년이 경력으로 치기는 좀 아쉽기는 해요

    그래도 2-4년 정도 되신다면 연봉 잘 책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