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감기증상과 강아지 분리 고민중 입니다

반려동물 종류

고양이

품종

코숏

성별

수컷

나이 (개월)

2달

몸무게 (kg)

0.7

중성화 수술

없음

냥줍 한지 3주 다되가는 초보 집사입니다! 강아지를 키우고 있던 차라서 다음날 병원가서 기본검진 다 받고 건강하다고 해서 합가를 했습니더! 근데 어제 부터 갑자기 재채기를 하더라구오ㅠㅠ 이게 그 아기고양이 한태 잘 걸린다는 감기인지 걱정이 되더라구요ㅠㅠ 다행히 육안으로 볼때는 눈꼽이나 콧물은 없고 재채기만 해요ㅠㅠ 요번주 일요일에 2차 접종을 하기로 했는데 그 전에 가서 감기인지 확인해 보는게 나을까요..? 혹시 감기이면 강아지랑 분리 시키는기 나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형준 수의사입니다.

    새끼 고양이 재채기는 감기성 상부호흡기 질환 가능성이 있어 접종 전이라도 병원 확인을 권장드립니다. 눈곱이나 콧물이 없어도 초기일 수도 있고 컨디션이 떨어지면 접종은 미뤄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고양이 감기는 강아지에게 잘 옮지는 않지만 고양이 안정을 위해 진료 전까지는 공간을 분리하고 식기와 화장실을 따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