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용돈 얼마나 드리는게 맞을까요

직장인 기준으로 독립해서 살고 있으면 부모님께 용돈을 얼마나 드리는게 맞을까요? 몇십만원 수준으로 해야하지 않을까 싶은데 고민되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직장인 기준 즉 근로자기준마다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현금흐름이 300만원일수도 250만원 일수도 500만원 내외 일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월 현금흐름 대비 10~20%정도를 용돈으로 드리는게 맞다고 생각하며 본인의 소득이 넉넉하다면 100만원도 할수도 잇다고 보며 이는 결국 월 현금흐름과 이 비율을 보통 10~20%정도로 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이는 상황에 따라서 다르다고 보이며 결국 이 기준의 비율대로 정하시는게 맞다고 보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6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같이 살면서 밥얻어먹는게 아니라면 독립이 맞습니다 나도 세를 내야하고 생활비가 필요하고 나의 가정도 일구려면 많은 비용을 드리기도 힘들고 부모님도 바라지않으실겁니다

    그러나 부모님 경제사정을 봐야겠죠 월20도 무난할거 같지만 부모님이 일을 하시는지 어떠신지에 따라서 보면 좋겠습니다

    월10-20이라도 드리되 경조사는 또 추가겠죠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독립해서 돈이 많이 나가시는 상황에서 부모님 용돈까지 챙겨드리려니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정해진 것은 없지만 개인적으로 20~30만원 정도 월에 드리는게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매달 드리는 게 부담스러우시다면 추석, 설날, 어버이 날과 같을 때 50만원 씩 챙겨드리는 것도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 합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부모님의 상황이 어떤지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 부모님이 용돈이 있어야지만 생활이 가능하다면 30~50만원 정도 드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그러나 직장인이 이제 막 독립한 상황이라고 하면 우선은 본인의 생활이 안정될 때까지는 저축을 해야합니다.

    • 그 이후에 부모님 용돈을 드려도 충분히 이해하고 서로 좋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