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기준 즉 근로자기준마다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현금흐름이 300만원일수도 250만원 일수도 500만원 내외 일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월 현금흐름 대비 10~20%정도를 용돈으로 드리는게 맞다고 생각하며 본인의 소득이 넉넉하다면 100만원도 할수도 잇다고 보며 이는 결국 월 현금흐름과 이 비율을 보통 10~20%정도로 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이는 상황에 따라서 다르다고 보이며 결국 이 기준의 비율대로 정하시는게 맞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