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린애가 배가 많이 나오면

안녕하세요

갑자기 아이가 작년부터 배가 많이 나왔습니다.

작년부터 살이 많이 찌면서 얼굴도 빵빵하고

가슴까지 살이 많이 붙었어요

자꾸 배고프다고 하는데 작년에 건강검진하니까

소아 비만으로 나오드라고요

이럴 경우에는 간식이나 밥 달라는데로 다 주시나요?

아님 지금부터라도 식단 조절? 이런걸 해야 할까요?

지인이 배고프다면 다 주라고 키로 간다는데

걱정입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도 지인 말씀에 한표던져요~^^

    우리 아들도 어려서 너무 잘 먹어서 배가 불룩 나오고 얼굴이 터져 나갈거 같았어요 그런데 중학교 들어 가면서 부테 그 살이 다 키로 가더라구요 대신 식단조절을 잘 해야 해요 인스턴트 먹으면서 오른 살이 아니고 건강한 잡곡밥 고기 생선 두부 계란 어쩌다 소세지 햄 이런 식으로 밥을 해 줬었거든요 그래서 키로 가는게 가능했던거 같아요 인스턴트는 줄이고 건강한 식단으로 해 주시면 될듯요

    채택 보상으로 4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제가 그렇게 다 먹었다가 비만됐어요;; 달라는대로 주지 마시고 참을성도 기를줄 알아야 해요 ㅠ 운동을 시키셔야 먹은게 키로 갈수가 있어요

  • 커서 키로 가는 음식들을 간식으로 주시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배고프다고 해서 튀김류, 과자류, 아이스크림류를 주시는 것보다 간이 세지 않은 고기류를 채소와 함께 볶아서 주시고 간식으로는 우유나 치즈, 과일류들을 주시면 체중관리에도 좋아요!

  • 적정선이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디만 비만이라고 판정을 받았다면 식단조절이나 활동적인 가벼운 운동들을 하게 하여 비만을 없애는쪽으로 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