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커피 외에도 카페인이 많이 들어간 음식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커피하면 주로 카페인이 많이 들어간 음료수로 알려지고 있는데
커피 말고도 카페인이 많이 들거간 음식, 음료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커피이외에 카페인이 함유되어있는 식품으로는 녹차, 홍차, 다크초콜릿, 아이스크림 등이 있습니다
커피 외에도 녹차, 홍차, 우롱차, 다크 초콜릿, 탄산음료, 에너지 드링크, 녹차 아이스크림, 커피맛 사탕과 껌 등과 같은 많은 음식과 음료에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며, 과다 섭취 시에는 불면증, 두통, 소화불량, 심박수 증가, 불안감, 근육 떨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이나 임산부, 어린이, 청소년은 특히 주의가 필요하며, 저녁에는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고 제품의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