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월드컵 직전에 열린 평가전에서부터 상당히 잘했었습니다
브라질도 이겼고, 영국에가서 잉글랜드도 이겼습니다
그전에는 독일 홈으로 가서 독일을 4대1로 이기기도 했습니다
현재 일본은 유럽의 강호들에 이겨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우리나라처럼 스타 선수가 없을 뿐이지
전체적인 선수 밸런스를 보면 상당히 잘 짜여져 있습니다
일본의 핵심 선수들이 부상으로 월드컵 명단에 들지 못한 선수들도 있고
지난번 경기에서 쿠보 선수가 부상으로 아웃되어서 전력 누출이 있지만
교체명단도 전부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이라
정상급 팀으로 보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